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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전 세계 MZ세대가 즐기는 메타버스 활용하는 디지털 마케팅

by webbu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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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 속 나를 또 다른 나를 만들 수 있는 곳 디지털 가상공간을 활용한 메타버스 통해 아바타 만들고 꾸미고 체험하고 친구들을 사귀며 즐기는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략하고 있다 그래서 메타버스를 통해 어떻게 디지털 마케팅으로 활용하는지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디지털 마케팅 

메타버스란 디지털 가상 세계에서 자신의 역할을 대신을 하는 가상의 아바타를 이용해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함으로써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으로 뜻하면 메타버스 공간에서 기업의 제품 체험, 교육 활동 등 호보 목적으로 더해지고 기업의 가치 높일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으로 전략하면서 이것을 메타버스 마케팅이라고 불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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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마케팅 유형

1.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브랜드 대한 경험치 높이는 마케팅 

현실에 있는 브랜드 경험을 하듯이 가상공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통해 기업 브랜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아이템부터  다양한 퀘스트와 볼거리를 유저들에세 제공해주면서 기업 브랜드에 대한 경험치는 높여주는 마케팅입니다

 

[기업 브랜드가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한 사례]

베스킨 라빈스 31 / 제페토 x 디지니 / 넷플릿스 x 현대자동차/ 출처 제페토 인스타그램

2. 초등학교 교육부터 대학교 홍보, 채용설명서까지 가상 교육 마케팅 

현실에서 하는 교육들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가상 학교, 교실을 만들어 학생들과 소통의 수단을 사용하여 교육의 목적을 사용되기도 하고 채용 설명서, 교육 박람회 등 가상 박람회 열어 다양한 고객들과 만남과 소통을 수단으로 교육 홍보 마케팅을 사용되고 있다. 

 

[ZEP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사례]

ZEP 비대면 수업 / 한국국제협력단 / 채용설명회 / 출러 ZEP 인스타그램

 

3. 팬싸인회, 공연, 전시, 행사형 커뮤니티 인지도 마케팅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실제 같은 아이돌 팬사인회, 공연, 전시, 행사 등 체험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들을 가상공간을 만들어  실제 커뮤니티 하듯이 많은 유저들에게 만나고 인지도 높일 수 있는 좋은 마케팅으로 사용되고 있다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커뮤니티 인지도 사례]

인기 아이돌 블랙핑크 /  ITZY / BTS 콘서트 / 출처 제페토 인스타그램

4. 메타버스를 활용한 게임 마케팅 

각 게임사들도 메타버스 플랫폼 출시하거나 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콜라보레이션 진행하여 게임 캐릭터 아바타, 아이템, 세계관 가상공간들을 게임 유저들에게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들을 제공하여 게임 홍보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 

 

[메타버스 활용한 게임 사례}

더 샌드박스 콜라보레이션 / 출처 더 샌드박스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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