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옷도 신발도 메타버스 속으로 메타 패션 브랜드 알아보기

by webbus4
반응형

최근 현실에 있는 옷도 신발도 메타버스 속으로 넘어오면서 현실세계에서 옷을 착용할 듯이 가상세계에서도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아바타 소비자가 직접 스스로 입어보고 착용해 봄으로써 새로운 경험을 제공되어 메타 패션에 대해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버스로 진출한 메타 패션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타버스 진출한 메타 패션 브랜드

1.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 ZARA (자라)

가상 세계 내부와 외부에서 모두 착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단독형 첫 번째 메타 패션 컬렉션 '라임 글램'을 출시하였는데요 출시한 '라임 글램' 컬렉션은 사이키 멜릭 아트와 끌 없는 밤, 반짝이는 미래를 떠올리게 하며, 개인의 정체성과 개성을 함께 표현하는 MZ 세대의 자유롭을 선보이는 컬렉션입니다

제페토 자라

이번 자라 '라임 글램' 컬렉션은 네이버 제페토 메타버스 안에서 의류, 악세사리, 뷰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선보이면 가상현실 속 페르소나인 아바타를 통해 패션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을 다양하게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페토 안에서 나만 공간 꾸미기 에서 인테리어 할 수 있는 벽, 바닥, 포토 부스 등 아이템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2. 패션 브랜드 Ralph Lauren (랄프 로렌)

네이버 제페토 파드터십을 맺어 디지털 컬렉션과 플래그십 스토어 선보였는데요. 제페토 이용자는 랄프 로렌 제품을 자신 아바타를 꾸밀 수 있고 뉴욕 에디슨 애비뉴 플래그십 스토어, 랄프스 커피, 센트럴 파크 등 세 개 디지털 공간을 통해 랄프 로렌 월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페토 랄프 로렌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 랄프 로렌은 '빈티지 플로 랄프 로렌 스타일' 과 플로 랄프 로렌의 여름 시즌 제품 50여 개 아이템을 포함한 12가지 룩을 선보였습니다.

반응형

3. 자체 패션 NFT 선보이는 글로벌 명풍 브랜드 Louis Vuitton (루이뷔통)

지난 해부터 대체 불가능 토큰 (NFT) 사업을 뛰어들면서 자사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 '루이 더 게임' 출시하였습니다. 이 '루이 더 게임'은 루이뷔통 마스코트 '비비엔' 대체 불가능 토큰 (NFT) 발행하여 새로운 퀘스트 완료하면 NFT 보상해주는 NFT 게임입니다,

루이 더 게임 비비엔

'루이 더 게임' 참여자는 게임을 통해 루이뷔통 '비비엔'  등장하는 총 10개 NFT (8월 4일까지) 모을 수 있고, 10개의 NFT 모은 참여자은 공식 NFT 추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벌써 200만 회 넘게 다운로드될 정도록  폭발적인 인기 얻고 있습니다  

 

4. 패션 운동화 NIKEL (나이키)

로블록스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나이키랜드 조성하고 나이키 에어 조던 시리즈 선보였는데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가상현실을 구현하고 아바타 나이키 신발을 신고 잡기 놀이, 피구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나이키 랜드 전시실

또한 나이키 제품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고, 나이키 신상품 대여도 가능한 가상 전시실 제공이 되며, 과거 출시된 레트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 패션이란 메타컬렉션으로 메타버스, NFT 등 결합된 패션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패션 컬렉션을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들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메타 핫 트렌드로 자리 잡혀가고 있습니다 

 

이 밖에 더 많은 메타 패션 브랜드 있지만 오늘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