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NFT 시장 점점 커지면서 일반인부터 예술작가, 브랜드 기업들까지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그림, 창 작품, 브랜드 제품 등들을 NFT로 발행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에 아이템으로 출시를 하거나 디지털 정품 인증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중 명풍 브랜드 기업들이 명품 제품을 NFT를 가지고 제품의 정품 인증서 또는 가상세계에 브랜드 제품을 아이템을 출시하면서 현재 NF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명품 브랜드들이 NFT를 가지고 어떻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NFT 뜻과 개념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NFT 관련 정보 포스팅되어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첫 번째 명품 브랜드들이 어떻게 NFT를 활용허는 방법?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LOUIS VUITTON GIBVEBCHY DIOR FENDI 등 브랜드 있습니다 이 브랜드를 보유한 LNMH 그룹과 까르디에 프라는 지난 4월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아우라를 설립하였습니다 이 아우라 출시한 목적은 제품에 대한 디지털 정품 인증서를 하기 위해 설립되어는데요 향후 이 브랜드 제품들은 디지털 정품 인증서를 발급될 얘 정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NFT 이며 명품은 동일한 제품 라인이더라도 정품 인증을 위해 각 제품에 식별번호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 제품에 식별번호를 가지고 한 번 밖에 발행되지 않는 NFT로 발행을 하며 각 제품에 대한 고유의 식별번호를 가진 제품과 연계된 NFT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이 NFT를 확인할 수 있는 RFID나 QR코드를 제품에 내장이 되어 제품에 부착된 RFID나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증하면 명품 브랜드가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제품에 정품 인증서를 볼 수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 제품이 NFT 발행되어 향후 중고시장에서 명품 제품을 내놓는 동시 NFT 발행된 제품은 RFID나 QR코드 정품 인증를 하면서 이 제품에 대해 진짜지 가짜지 명확하게 되어 있어 중고시장에서 NFT 활발하게 이용될 것이라는 전망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명품 브랜드들이 메타버스 가상현실에서의 NFT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구찌. 버버리 등 명풍 브랜드는 현실 세계 소장 가치 높습니다 현재 NFT 연계되면 가상 세계 명품 브랜드 아이템을 NFT 로 발행하므로 명품 제품에 대한 구매 수요 높아지거라고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버버리 명품 브랜드은 블록체인 게임 블랑 코스 '블록 파티’에 버버리 패션으로 꾸민 게임 캐릭터 ‘샤키 B’를 NFT 발행하여 출시했는데요 버버리 특유의 모노그램을 온몸에 새긴 상어 캐릭터를 750개의 샤키 B NFT는 출시 30초 만에 완판 되면서 최초 판매가는 300달러였으나 이후 재판매 가격은 1100달러 이상으로 뛰면서 가상세계 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향후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루이비통은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가상세계에서 NFT 발행했는데요 루이비통 모바일 게임 '루이 더 게임'을 출시한 뒤 게임을 플레이해서 목표를 달성한 플레이어들에게 NFT 작품 아이템을 나누어졌으며 적극적으로 NFT 기반으로 루이비통 제품들의 고유성과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빠르게 NFT 시장을 높게 보고 뛰어드는 명품 브랜드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마 이제는 NFT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명품 제품과 아이템들을 메타버스, P2E 게임, 가상 세계 플랫폼에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명품 브랜드들을 NFT를 통해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향후 NFT 시장은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NFT 관련 정보 글을 마차겠습니다
'N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0) | 2022.01.27 |
---|---|
카카오 크래프터스페이스 오픈씨 연동하는 방법 (0) | 2022.01.25 |
크래프터스페이스에서 쉽게 NFT 만드는 방법 (0) | 2022.01.21 |
카카오 크래프터스페이스 카이카스 지갑 만들기 설치 방법 (0) | 2022.01.20 |
가상 부동산 돈 버는 NFT 게임 BEST 4 (0) | 2022.0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