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부터 전 세계 패션 기업들에게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메타버스 그리고 NFT 프로젝트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에서 세계적 유명한 패션 기업들이 가상 패션 위크 패션쇼에 참여하면 향후 패션 사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 함께 집중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그럼 시간 지나 현재 메타버스와 패션이 만나 가상 패션 세계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에서도 가상에서도 옷 입어볼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패션 브랜드 입점
백화점에서 유명 패션 브랜드 입점하듯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패션 브랜드 입점하여 다양한 가상 옷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속에서 내 매장을 만들고 매장 속에 옷을 진열하고 가상 유저 아바타들에게 직접 구경하고 입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존을 만들고 내 브랜드 가치 높이고 홍보 효과 상승시킬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를 잡혀가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패션 브랜드 입점 사례]
패션 브랜드가 입점한 메타버스 플랫폼은 네이버 제페토 입니다. 명풍 브랜드 구찌부터 아디다스, 부띠끄 패션 브랜드가 제페토 월드 입점하여 제페토 유저 아바타들과 만나고 있는데요 각 브랜드 매장에 즐길 수 있는 체험존부터 가상 아이템까지 볼 수 있고 착용할 수 있어 많은 유저분들에게 인기도 있고 사랑도 받고 있습니다.
현실 패션쇼 이제는 메타버스 활용한 세계 가상 패션쇼가 열린다
매년 다양한 패션쇼 열린다 그리고 패션쇼 나온 패션 디자이너 옷을 보고 이번 해는 어떤 패션 트렌드가 있는지 볼 수 있다. 그럼 현실에서만 패션쇼를 볼 수 있을까? 그러나 이제는 아닙니다.
올해 들어 메타버스 영향력 크게 증가되어 패션 업계에서 크게 관심이 가지고 메타버스 플랫폼 통한 자사 브랜드 패션 아이템을 가지고 가상 패션쇼 열였더니 디지털 유저분 즉 잠재 고객분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브랜드 마케팅 홍보 효과 더불어 경제적 수익 얻게 되면서 메타버스 자체에서 새로운 디지털 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가상 패션쇼 사례]
지난 해 뉴욕에서 열린 2022년 가을/겨울 뉴욕 패션위크에서 디자이너 조나단 심카이는 가상 인간 홀로그램 모델, 메타버스 모델을 통해 가상 세계에서 메타버스 패션쇼를 선보였습니다.
서울시설공단과 DDP 패션몰의 총 4개의 매장(인네이먼트, 타시 뉴욕, 윈썸, 아이엠아이)이 참여하여 2022년 DDP 패션몰 썸머 가상 패션쇼를 선보였습니다
끝으로 패션 업계에서 메타버스 활용하여 자사 브랜드 가치 높이고 잠재고객들을 더 끌어 드는 효과 높게 평가되고 있어 앞으로 메타버스 가상 패션쇼 매년 열리 뿐더러 메타 패션 플랫폼의 역할도 할 전망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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